본문 바로가기
식물

다이소에서 구매한 재료로 오레우스 스킨답서스 지지봉 DIY 후기

by 오리달 2022. 11. 6.

다이소에서-구매한-지지봉용-재료들

 

 오레우스도 살 거고 집에 형광 스킨답서스도 있어서 한번 수태봉 같은 느낌으로다가 지지봉을 만들어서 세워줄까 하고 다이소에 가서 구매해왔다.

 

 원래 다른 분들 보니까 찐 수태봉 만드시는 분들도 있던데 약간 그 정도는 아직 먼 거 같고 수태도 굳이 사야 하길래 일단 그냥 뿌리라도 잡고 올라가라고 지지봉을 세워야겠다 생각했다.

 

 

다이소-황마끈과-지주대

 

 미리 다른사람들은 어떻게 만드나 대충 보고 갔는데 수태봉을 만들던 지지봉을 세우던 마끈으로 감싸주길래 열심히 찾아서 구매했다.

 

 어차피 약간 두께감 있게 만들려고 했기 때문에 3mm 두께 마끈으로 구매했고, 지주대는 높이 있는 애를 구매했는데 이게 실패의 시작이었던 것 같다.

 

 

원예용-찍찍이-테이프-끈-녹색이다

 

 참고로 식물 지주대에 묶어주려고 구매한 원예용 찍찍이. 얘는 일단 여인초 고정해두는 데 사용했는데 재사용도 되고 가격 대비 괜찮은 것 같다. 추천!

 

 

직접-지주대에-마끈을-감은-사진-총-2번감았다

 

 일단 가볍게 두 번 감아줬다. 왼쪽이 한번 감은 거고 오른쪽이 두 번 감은 것. 

 

 보니까 고정하려고 글루건이나 양면테이프나 본드를 사용하던데 난 꺼내기 귀찮아서 그냥 감았다.

일단 아직까진 풀리지 않았다.

 

 2번 감는 데 대충 20분 정도 걸린 거 같은데 티비보면서 한 거라 집중해서 한다면 시간이 더 단축될 수도 있을 것 같다.

그리고 생각보다 마끈 가루가 어마무시하게 떨어지진 않았다.

 

 

오레우스-화분에-지지봉을-꽂은-사진-너무-크다

 

 문제는 내 작은 오레우스에 하기엔 너무 컸다... 일단 감아둔 건 잘 뒀다가 나중에 다시 사용할 생각이고 지금은 그냥 키우다가 좀 늘어지면 그때 다시 다른 사이즈의 봉을 세우던 해야 할 것 같다.

 

 

끝.

반응형

댓글